본문 바로가기

PPT와 놀자

PPT 더블바이트 글꼴 오류: 오류 글꼴 위치 찾기

반응형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할 때,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저장할 수 없는 글꼴이 있습니다 : 트루타입이 아닙니다."라고 표시됩니다.

 

글꼴저장오류: 프레젠테이션에 저장할 수 없는 글꼴, 트루타입이 아닙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해당 글꼴을 바꾸러 가보겠습니다.

 

글꼴 한 번에 변경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PPT 글꼴 한 번에 바꾸기: 글꼴 변경 꿀팁

PPT를 다 만들었는데, 글꼴을 모두 바꿔야 할 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모든 글꼴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PPT에서 바꾸기 > 글꼴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맑은고딕을 아임

ppt-design.tistory.com

 

홈 > 바꾸기 > 글꼴 바꾸기를 클릭하여 문제가 되는 글꼴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문제가 되는 글꼴을 클릭하고, 문제없는 글꼴을 '새 글꼴'에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꾸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더블바이트 글꼴을 싱글바이트 글꼴로 바꿀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더블바이트 글꼴 오류: 더블바이트 글꼴을 싱글바이트 글꼴로 바꿀 수 없습니다. 목록에서 더블바이트 글꼴을 선택하십시오.

 

어떤 글자가 저장이 안 되는지 알아야 변경을 할 텐데, PPT에서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글자가 오류인지 몰라도 변경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혼자 글꼴이 다른 글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XML 프레젠테이션으로 저장합니다.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 PowerPoint XML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 PowerPoint XML 프레젠테이션

 

아래와 같이 글꼴저장 오류가 뜰 텐데, 확인을 클릭합니다.

 

XML 문서로 저장한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야 하기 때문에, 장한 위치 > XML 문서 > 우클릭 > 연결프로그램 > 메모장을 클릭합니다.

저장한 위치 > XML 문서 > 우클릭 > 연결프로그램 > 메모장

 

메모장으로 연 후, 편집 >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오류가 있는 글꼴과 바꿀 글꼴을 입력하여 모두 바꾸기를 클릭하면 해당 글꼴이 변경됩니다.

이때, 글꼴명은 PPT에 있는 공식 글꼴명을 사용해야 하므로, 정확한 글꼴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저장한 파일을 다시 PPT로 열어서, 파일형식을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으로 저장하면 완료됩니다!

 

하지만, 가끔은 어떤 글꼴이 문제가 있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글꼴을 모두 바꾸기 전에, '다음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글꼴이 있는 부분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때, 스크롤을 좌우로 이동하면 " </a:rPr><a:t> "의 뒤에 오는 글씨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글씨가 바로 글꼴 오류가 있는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높일 수 있다" 라는 부분이 문제가 있는 부분입니다.

 

 

이제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았으니, 파워포인트로 돌아가서 '찾기' 를 클릭하고 해당 글자를 입력하면 오류가 있는 글자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있는 글자 위치를 확인했다면, 해당 부분의 폰트를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