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맛있는 이야기

[샤로수길 맛집] 시원칼칼한 숙이네 조개전골 가성비 최고 맛집

반응형

요즘처럼 장마가 시작될 것 같은 날씨엔 시원칼칼한 국물이 땡기지 않나요?ㅎㅎㅎㅎ

 

서울대입구역, 샤로수길에 놀러갔다가 조개전골을 보고 바로 저녁으로 찜했어요!

 

 

서울대입구역에 있는 숙이네 조개전골이예요. 나올때 사진을 찍었는데, 6시쯤에 들어가려고 하니까 이미 대기가 3팀 있었어요.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대기가 있으면 사용시간이 2시간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조개전골이 딱! 술안주이다보니 대기가 있을 때는 시간 제한이 있는 것 같아요.

 

 

수조관에 보이는 싱싱한 조개들~!

 

 

여긴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괜찮았어요.

 

인천이나 부산처럼 바닷가에서 먹는 조개구이, 전골보다 여기가 더 싸고 양도 많아서 완전 만족! 대학가답게 학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가격이예요~

 

 

예시로 나와있는 대 사이즈 조개전골, 저희는 2명이여서 소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사람이 너무 꽉차있어서 내부는 제대로 찍지 못했어요ㅠㅠ 포차+식당 분위기여서 더 맛있게 느껴졌을수도 있어요!

 

 

맛있게 쪄지고 있는 조개전골!!! 실제로 보면 엄청 커요.

솥에서 김이 폴폴나면 직원분이 오셔서 뚜껑 열어주시고 다 손질해서 주시니까 편하게 기다리면 되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콘&팽이버섯 버터구이. 찜솥이 뜨겁다보니 저렇게 위에 올려주셨어요.

 

 

마늘장아찌와 김치, 샐러드! 마늘장아찌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조개전골 먹고 칼국수랑 먹어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조개전골.

너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양도 진짜 많고, 새우, 꽃게까지 푸짐해요!!

 

 

맛있는 건 많이 봐도 안질리니까~~!

키조개, 가리비, 백합, 바지락, 홍합 오징어, 새우, 꽃개 등등등 조개가 다양하고 양도 푸짐해요.

 

 

큰 조개나 오징어 등은 직원분이 오셔서 잘라주시니까 편하게 기다리면 됩니당.

 

 

두근두근 드디어 먹을 준비 완료!

저기 있는 노란 성게알 같이 생긴게 키조개 내장인데, 정말 너무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어요ㅠㅠㅠ

 

 

조개전골을 다 먹었으면, 칼국수는 필수죠!

저희는 2명이지만 조개전골 맛을 보고 이 국물에 칼국수 1인분을 추가하면 서로 싸울 것 같아서...ㅎㅎ

당당하게 칼국수 사리 2인분을 주문했어요!!!

 

남김없이 싹싹 먹었습니당~ 1인분 시킬지 2인분 시킬지 헷갈린다면, 2인분을 추천해요. 이 국물에 먹는 칼국수가 정말 너무 맛있거든요!

 

위치는 요기! 서울대 입구역 1번 출구!

반응형